0 EA
no
show
   |   태왕신 teawangshin.co.kr

 

1.인사말& 브랜드 BI

 

안녕하십니까. 태왕신 브랜드 대표 홍문기 입니다.

 

처음 태권도와 도복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던 순간을 되돌아보면 아득하기만 하다. 우리나라가 태권도 종주국임에도 해외 브랜드가태권도복 브랜드를 점유하고 있고 우리의 브랜드가 없다는 것에 놀랐다. 지금까지 일본동경백화점의 제품을디자인하여 경제적 수익을 창출 하던 중에 우리의 가치를 지닌 태권 도복을 만들어 보자는 제안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었다. 그러나 우리나라가 종주국임에도 우리의 자존심이 걸린 도복을 다국적기업 및 해외 거대 기업에게 태권도시장을 점유당해서는 안 된다는 말에 디자이너로서 자존심이 흔들렸던 것 같다.

 

우연찮은 기회에 태권도관계자를 만나 이러한 이야기를 듣고 우리의 오대정신(예의/염치/인내/극기/백절불굴)과 혼이 담긴 태권도복을 만들겠다는 결심을 하였다. 하지만 소중한가치를 지닌 태권도복을 종주국으로서의 품격에 맞게 연구 및 디자인 하기가 말처럼 쉽지는 않았다.  

태권도복의 친환경을모티브로 한  원단 소재 개발에서부터 우리의 역사를 공부하며 한국적 태권도복을만들기 위해 노력한 끝에 지난해에 우리의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는 도복태왕신을 개발했다. 태권도가 세계화되는 과정에 많은 사람들이 노력은 했겠지만그래도 태권도복에 대해 한국적인 브랜드를 개발 하지 못한 것에 대해 아쉬움이 컸다.

 

저는 38여년 동안 디자인에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왔던 사람으로써 태권도복의 세계화를 위하여 태권도인과 우리의 자존심을살리고 가치를 지닌 태권도복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치는 우리가 만들어가는 것이다. 소중한 도복의 가치는 태권도의 오대정신 과 태권도의 종주국으로서 품격이 들어 있어야 하며, 그 가치는 존중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상품의유통경로

 

- 본사                총판                대리점                소비자가

 

*총판상담의뢰 : 본사 TEL070-7542-3352  FAX 070-7547-4878 

                EMAIL  teawangshin@naver.com

전화 상담이 안될 시  이메일로 연락처와 상담내용 보내주시면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총판 sole distributor

the sole distributor for KOREA

한국 총판 및 각 지역 총판 모집 중

 

sole distributor in each country

해외 각국 총판 모집 중(미국,맥시코,카자흐스탄,러시아,중국,유럽등)

 

 

브랜드 BI

브랜드명 : 태왕신

 

우리의 민족인 고구려의 기백을 이어받아 태양의 신 삼족오를 모티브로한 심벌과 태양의 신, 왕을 상징

태양 속에 살고 있는‘세발 달린 검은 까마귀’는 현조(玄鳥), 혹은 삼족오(三足烏)라 불렸는데 이는 태양조(太陽鳥)의 명칭이다.

 

브랜드 심벌은 붉은태양과 삼족오를 형상화하여 붉은 태양 속에 검은 그림자는 태양의 흑점을 상징하며 그 흑점들이 모여 마치 태양속에서 불타오르는 태양신을 의미 한다.

 

태양신 삼족오를 뜻하며, 하의에 건곤감리는 외국인이 봐도 대한민국의 태극기 임을 알 수 있게 디자인 하였으며 태왕신은 한국적인 고유의서체와 낙관을 형상화 하여 태권도 종주국이 대한민국임을 나타냈다.

 

 

태왕신 브랜드의 차별성

 

-기존 도복과 달리 남자와 여자의 도복에 구분을두었는데 , 그것이 여성도복의 앞 가리개 이다. 여성용 도복에앞가리개를 넣어 줌으로서  앞으로숙이는 동작 등으로 인해 여성의 신체가 노출되지 않게 해준다. 최초의 여성 태권도복인 만큼 앞가리개의모양이 V, U, , 좌우사선/ 으로 상표특허를 포함한 11가지 디자인특허가 되어있다. 또한 앞가리개의 여러 가지 디자인과 색상으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고려하였고, 여성의신체적 특성을 고려하여 라인이 강조되어있고 입체감을 살려서 디자인하였다.

 

-태왕신 도복은  상의 겨드랑이부분과  바지의 안쪽이 기존 도복과 크게 다르다고볼 수 있는데, 상의 겨드랑이 부분은  신축성 있는  망사로 처리하여  땀 배출이 용이하고  항균성 과 통기성이 우수하여  기존도복과는 다른 쾌적함이 있다.

-미적 디자인으로  망사부분을 검정색과 흰색으로 표현했는데 , 이것은 한복저고리에 곁 마기 부분을 도복의 디자인과 결합하여  한국적인 느낌을 주려 했다.

-상의 어깨부분이나 / 바지 옆 선을 보면  태극기의 건곤감리와 고구려의 강인한 정신이 깃든 삼족오를 넣어 가장 한국적인도복을 디자인 하려고 하였다.

 

-바지의 경우  기존 도복과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 , 태왕신 도복의 소재의 장점을 감안하여  기존도복바지 안쪽의 덧댐 천을 과감히 없애 피부 쓸림 현상으로 인한 피부트러블및 아토피 피부에 적합한 도복바지를 개발하였다. 바지통의 핏을 살려 태권도를 할 때 만 입는 것이 아니라실생활에서도 자유롭게 입고 활동 할 수 있도록 도복에 패션화를 접목시켰다. 천연소재인 면 스판 성질로인해 발차기나 역동적 움직임에도 큰 무리가 없게 하였다.

-도복원단과  망사원단의 조직적 차이를 두어  디자인적 기능적인 면을 강조하였다.

 

-요약본

**38년 노하우와 2년 여간의 수만은 원단 테스트와 디자인개발은 거처 완성.

1.기존도복과의 차별화를 염두 해 둔 디자인과자연소재의 원단과 기능성 원단을 사용

2.운동성 급격히 향상 (발차기 , 땀배출향상, 피부트러블 감소)

3.입체패턴 적용과 하의에 절개 선을 최소한디자인으로 발차기 피부 쓸림 등 최소화

4.태권도의 특성상 수만 번의 발차기에도 견딜수 있는 인장력과 내구성 원단개발

5.땀으로 인한 의류 냄새를 최소화하고 땀 배출최적화 디자인 패턴적용

6.여성 앞가리개 (디자인의장등록출원)으로 여성태권도복의 차별화

7.차별화 된 기능성 원단과 디자인으로 현대화된 태권도복 완성

 

 

 

회사연혁 (company history)

 

1988년 석우패션으로 시작 - 남대문 패션시티, 일본직영매장 운영 및 수출

1997년 아우토반 상호 변경

2012 아우토반(비젠) 상호변경본사 소재지 이전

2017~2018  태왕신 (태권도 도복및 용품)브랜드 런칭기획.

2019 태왕신 브랜드 런칭

 

★주요 거래처

-일본 내200여 매장 수출

->세이부백화점, 타카기마야백화점, 다이마루백화점,한큐백화점 etc.

 

-태왕신 브랜드  2019대한 태권도 협회 공인 인정.

-태왕신 총판 계약 모집중

 

회사 개요

 

회사명 : 아우토반

브랜드 명 : 태왕신

설립일 : 1988

자본금 : 30

대표자 :  조선미

주력상품 : 태권도복, 남성/여성복

연 매출  :  예상 연 매출 약 100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토요일 09:00 ~ 13:00 일요일,공휴일 휴무
상담 및 문의전화 010-5114-8400 ( teawangshin@naver.com )
상호 : 아우토반|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463-18 영지빌딩4층
사업자등록번호 : 127-44-60253 (정보확인)| 통신판매업신고 : 22-22222222|
대표이사 : 조선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조선미| 개인정보 보호기간 : 회원탈퇴시
copyrightⓒ 아우토반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epas.com